티스토리 뷰

사무직에 종사를 하고 있다면 엑셀 함수 정리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적용이 되어야 하는데요, 간단하게 하나씩 알아 보도록 할게요.



엑셀 함수 정리 ‘VLOOKUP’ 이라는 것은 범위의 행에서 세로로 데이터를 찾는 함수 입니다. 만약에 가로로 찾아야 하는 경우라고 하면 ‘HLOOKUP’을 활용 하면 되어요.


엑셀 함수 정리 ‘IF’도 많이 활용을 하는데요, 조건에 따라서 TRUTH / FALSE를 통해서 작업을 하는 걸 말해요.


엑셀 함수 정리 ‘SUM’ 이건 각 항목에 대해서 숫자들을 합한 값을 정의하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일이 더할 필요가 없고 셀렉을 지정을 하여 계산을 하면 자동적으로 변환이 되니 아주 편하게 쓸 수가 있어요.


엑셀 함수 정리 ‘CHOOSE’ 라면 254개까지 중에서 원하는 번호에 따른 하나의 값을 도출해 낼 때에 사용을 해요.



엑셀 함수 정리 ‘DATE’ 라는 것은 날짜를 기입할 때 아주 효율성이 높아요. 연도 – 월 – 일의 순으로 넣어 주어야 할 때 한꺼번에 자동설정이 되는 거라서 편합니다.

 

엑셀 함수 정리 ‘DAYS’ 라는 건 특정 날짜 사이의 일 수를 읽고 싶을 때에 간단하게 변환이 가능해요.

 


이 정도로 엑셀 함수 정리를 하여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도 훨씬 사무작업 하는 것이 효율 적일 거라 생각이 들어요.


몇 번 해 보며 엑셀 함수 정리를 해 도 될 거 같아요.



엑셀 함수 정리 참고해 보세요.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