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루 종일 앉아 있거나 서서 근무를 하는 분들이라고 하면 매일 같이 5분 10분만 하체 스트레칭을 투자를 해 주는 것만으로도 완화가 가능 한데요, 간단하게 한번 살펴 보도록 할게요



하체 스트레칭으로 저도 자주 활용을 하고 있는데요, L자 다리라고 들어 보셨을 거예요. 벽에 다리를 올려 두는 것인데요, 긴장을 풀어 자세를 유지를 해 주어야 합니다.


L자를 할 때에는 다리 끝은 앞쪽으로 당겨 주어 하체 스트레칭을 해 줘야 라인이 예뻐질 수 있어요. 한 10분 정도 매일 같이 해야 효과가 나타나요.


하체 스트레칭 ‘다이아몬드’ 동작은 무릎을 꿇고 앉아서 허벅지 양 옆으로 다리를 빼서 엉덩이가 바닥에 닿게 앉아 주는 동작이라고 생각하면 되어요.

 


이때 어깨의 긴장을 풀고 3-5분 정도 3회 반복 하여 하체 스트레칭을 해 주세요.



하체 스트레칭 ‘견상자세’ 라는 것은 어깨넓이로 다리를 벌리고 그대로 앞으로 엎드리는 것처럼 짚어 주고 엉덩이는 높이 올라오도록 만들어 주어여 해요.


이 때에 다리를 쭉 펴고 뒤꿈치가 바닥에 닿도록 하체 스트레칭을 해서 풀어야 흐름이 원활해 집니다. 이건 1분 이상 3회 정도 해 주세요.


하체 스트레칭은 매일 같이 실천을 해 주는 것이 도움이 돼요.

 

 

하체 스트레칭 ‘바람빼기’ 동작은 누워서 한쪽 씩 다리를 90도 정도 올려서 무릎을 굽혀 주며 양쪽 번갈아가며 해 주세요.

 



하체 스트레칭은 날마다 해서 부종이나 붓기가 완화가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